리틀팍스로 엄마표 영어를 꾸준히 하던 중, 아이의 리딩을 실력을 좀더 올리기 위해 올해부터는 리딩게이트 콘텐츠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리틀팍스가 영어동화 영상에 중점이 되어 있다면 리딩게이트는 동화책과 영어 읽기에 중점이 되어 있습니다. 리딩게이트의 기본 정보를 알아보고 장점, 가격, 내용, 예시문제, 후기등을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딩게이트
리딩게이트는 학습 영어 콘텐츠입니다. 이전에 리틀팍스로 영어 동영상을 통해 아이에게 흥미와 듣기귀를 트이게 하였다면 지금부터는 읽기를 더 중점적으로 키우기위해 선택하였습니다. 리틀팍스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영어 동영상에 중점이 되어 많은 영어 동화를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리딩과제 스피킹과제 등이 있지만 동화책을 읽으면서 리딩을 연습을 할 필요성이 있어서 리딩게이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하게된 리딩게이트 기본정보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리딩게이트 기본정보
- 구입 방법: 홈페이지 상단 결제 탭에서 이용권 구매, 이용권은 30일, 180일, 365일 단위로 있음.또는 네이버 쇼핑에서 이용권 구매.
- 가격: 30일 30,000원/ 180일 150,000원/ 365일 240,000원
- 학습과정: 레벨테스트 또는 직접 듣고 레벨설정합니다. 설정된 레벨 난이도에 맞게 영어 동화를 읽습니다. 동화책을 모두 읽은 후 책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을 위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봅니다. 문제를 푸는 과정을 통해 독후학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70%이상 정답률이 나오면 포인트를 부여해주고 획득된 포인트는 다양한 동기부여를 해줍니다.
- 특이사항: 무료 체험이 있으며 체험후 결정 가능합니다.
2. 리딩게이트 구성
크게는 DODO ABC와 Library로 이루어져있습니다.
- DODO ABC: 알파벳, 파닉스 등 기초 학습과정을 위한 콘텐츠로 파닉스를 배운 후 관련 문제를 게임을 통해 학습하고 복습합니다.
- Library: 이곳에서 레벨 수준에 맞는 영어 동화책이 나옵니다. 추천된 영어 동화책이나 내가 좋아하는 영어 동화책등을 보관하여 읽을 수 있습니다. 읽은 동화책은 해당 동화책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파악하기 위해 문제풀이 독후 활동이 있고 70%이상 정답을 맞추면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3. 리딩게이트 후기
내용 구성은 파닉스로 큰 구성이 있고 추가로 아이의 수준별 영어책이 있습니다.
리틀팍스와 달리 레벨 단계는 더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먼저 DODO ABC 에서는 파닉스는 영상을 통해 학습을 하고 뒤에 게임을 통해 복습합니다. 5분 이상의 영상과 복습이 이루어집니다.
저희 아이는 개인적으로 DODO ABC 에서는 학습후 자동차로 움직이는 게임을 좋아하더라구요. 영어 발음을 듣고 자동차를 움직여 해당 발음을 먹는 게임입니다.
다음 영어 도서관에서는 아이 영어 수준을 고려하여 레벨을 선택하고 듣기를 하였습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 리틀팍스에서는 미국학년 기준으로 2~3학년이 나왔으나 리딩게이트에서는 영어권 기준 초등 1학년 난이도로 나왔습니다.
출처: 리딩게이트
실제로 리딩게이트 영어 동화책이 난이도가 더 있어보였습니다.
영어 책을 읽어준후, 2번의 동화책을 읽고나면 문제를 풀수있게됩니다. 한번만 본다고 문제는 풀수없더라구요. 독후 활동으로 이루어지는 문제풀이 난이도는 리틀팍스에서도 볼수있는 문제와 난이도가 조금더 높은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이부분이 리틀팍스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부분이라고 할수있겠네요.
앞에서 읽은 영어동화책은 뒤에서 문제를 통해 확인하고 복습합니다. 이부분은 영어 레벨이 올라갈수록 문제 유형은 더 어려워 집니다.
예로 K단계에서는 문장순서 배열 문제가 없지만 1단계부터는 문장순서 배열 문제가 나옵니다. 문장순서 배열은 영어를 어느정도 읽을수 있어야 풀수있는 문제이기에 더 어려운 문제라고 볼수있습니다.
리딩게이트에서 영어 동화책을 읽어주는 속도는 회화속도보다는 느리게 재생됩니다. 그래서 자극적인 영상에 노출된 아이들에게는 다소 지루하게 생각하여 집중이 안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pre K, K단계가 다소 느림, 이 위에 레벨중 특히 만화는 회화 속도가 적당함)
영어 동화책에서 좋았던 점은 만화로된 책이 있는것이였습니다. 특히 아이가 학습만화를 좋아하는데 취향저격한 콘텐츠였어요. ㅎㅎ. 영어로된 만화책이지만 제일 즐겨 보는 동화입니다.
저희 아이는 현재 3개월째 리딩게이트를 진행하였고 첫시작을 K단계에서 하다가 1달 정도 적응 시간을 거쳐 1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3개월이 지나니 영어 읽기에 거부감이 없고 부담감 없이 리딩게이트를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처음에는 리틀팍스의 영어 영상 위주로 보다가 다소 느린 재생속도의 영상은 없고 동화책으로 영어로만 읽어주어서 아이가 좋아하지 않을까 걱정도 되었었습니다. 하지만 리딩게이트의 속도와 동화책에 적응하다보니 이제는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리딩을 이전에는 하지 않으려고 했다면 지금은 읽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추가로 리딩게이트 이외에 아이 리딩을 가속도 붙게 도와줄 사이트 워드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워드란 영어 동화책에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들을 모아 공부하는 학습교재입니다. 사이트 워드에 대한 정보는 다음포스팅에 함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