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리딩을 위해서는 파닉스도 있지만 별개로 사이트 워드를 함께 진행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이전 포스팅에서는 사이트 워드 중에서도 교재로 하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이트 워드를 책으로 읽으면서 쉽게 읽히는 사이트 워드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전에 사이트 워드 뜻, 파닉스 만큼 중요한 이유가 궁금하신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스콜라스틱 사이트 워드
수많은 사이트 워드 책이 있지만 저는 스콜라스틱 사이트 워드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유는 1문장에서 2문장 내외로 쉬운 문장에 사이트 워드가 포함되어 있고 마지막 확인 페이지를 통해 앞에서 본 사이트 워드를 복습할수있기 때문입니다. 비교적 다른 책들과 다르게 쉽게, 가볍게 읽기 좋은 책입니다.
1. 스콜라스틱 사이트 워드 책 기본정보
- 금액: 인터넷 최저가 24,500원
- 구성: 사이트 워드 50단어를 구성한 책으로 총 25권, CD1장, 게임카드.
- 특징: 얇고 작은 크기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수 있음. 리딩을 막 시작하는 단계에 읽혀주기 좋음. 무조건 암기식이 아닌 단순한 스토리 안에서 사이트 워드가 사용됨.
2. 상세 후기
아이가 리스닝 레벨이 초등 학년 수준이지만 리딩 레벨은 그에 준하는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리딩과 리스닝 격차가 컸습니다. 뿐만아니라 아주 쉬운 단어도 읽기 어려워 하기에 사이트 워드 책을 함께 병행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전에 사이트 워드 문제집은 다소 학습적인부분이 있어서 이번에는 부담없이 쉽게 시작할수있는 책이었기에 고르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보면 책의 권수는 많지만 안의 내용은 가볍고 쉽습니다. 평소 아이가 영어 리스닝에 거부감 없이 많이 들었다면 스콜라스틱 사이트 워드에 있는 문장은 읽으면서 동시에 자연스럽게 암기도 할 수준입니다.
내용 동영상을 보시면 간단한 문장에 있는 사이트 워드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됩니다.
마지막 사진은 복습을 할수있도록 마련되어있습니다. 직접써보기도 하고 단어를 색칠하는 형태로 복습하게 됩니다.
CD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원어민 남자와 여자가 대화로 나오고 마지막에는 효과음과 함께 대화가 흘러 나옵니다.
끝으로 보이는 색깔 카드는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카드입니다.
3일 정도 꾸준히 읽으니 1권~2권 정도는 '엄마, 나 안보고 말할수있어' 라고 하며 줄줄 말하더라구요.! 3일정도 읽게되면 전체 다 읽고 2번정도 반복 할 수 있을 정도로 가볍고 쉬운 책이었습니다. 이미 영어 리스닝이 익숙해져있기 때문에 읽고 금방 기억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전체 책을 읽으면 사이트 워드 50개 정도를 습득하게 됩니다. 어린아이 책에서 사이트 워드가 100개 정도 수준으로 나온다면 50개 정도면 50%는 읽을때 편안히 볼 수 있을것이라는 기대가 되네요.
추가로 스콜라스틱 퍼스트 리틀 리더스 책을 선택하여 함께 병행하며 읽고 있습니다.
스콜라스틱 퍼스트 리틀 리더스 후기는 추가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댓글 쓰기